본문 바로가기
게임/동물의 숲 포켓캠프

동물의 숲 포켓캠프 호출 티켓 공략

by 시소줄기 2021. 4.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소입니다. 오늘은 닌텐도 동물의 숲 모바일 버전인 동물의 숲 포켓캠프의 특별한 아이템 중 하나인 호출티켓에 관한 글을 쓰려합니다.

 

 

 

 

여러분들은 호출티켓을 얼마나 가지고 계시고 얼마나 많이 사용하시나요? 저는 앞으로 스크린 샷에서 나올 테지만 11장 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호출티켓은 주로 이벤트나 챌린지 미션 달성 시에 얻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호출 티켓은 말 그대로 보통 랜덤하게 등장하는 동물주민 캐릭터 중 특정 동물주민을 플레이어의 맵에 소환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각자 게임 플레이 스타일이 다를 텐데, 저 같은 경우는 딱히 특정 주민을 좋아한다던지 하는 게 없어서 호출티켓을 쓸 일이 거의 없는 것 같아요. 이번에 글 작성한다고 시험해보느라 쓴 게 처음이네요. 저처럼 포켓캠프 플레이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호출티켓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 파란색 바탕에 수화기 모양이 그려져 있습니다. 동물주민 목록에서 현재 플레이어의 캠핑장 혹은 오두막에 있지 않은 동물주민이나 다른 맵(산들산들 숲, 햇살가득 섬, 바닷바람 해변, 찰랑찰랑 강)에 있지 않은 동물주민을 터치하면 호출티켓을 사용하는 호출 버튼이 활성화되어있습니다. 그것을 터치하면 스크린샷에서처럼 플레이어가 소지한 호출티켓의 수와 함께 확인창이 뜹니다. 확인창 문구에 '여기에'라고 적혀있는데 저는 산들산들 숲 맵에서 호출티켓을 사용했기 때문에 확인을 누르면 제가 부르려는 케첩이 산들산들 숲으로 오게 됩니다. 만약 다른 맵에서 호출티켓을 사용하면 다른 맵으로 초대가 될 것입니다.

 

 

 

호출티켓을 사용하면 그 즉시 플레이어가 호출한 동물 주민이 호출되어집니다. 그리고 말을 걸게 되면 플레이어가 호출했음을 알리는 대화를 합니다. 스크린 샷은 없지만 저 말 다음 케첩이 자신을 초대해 주어 고맙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호출티켓을 사용했을 경우 특징적인 건 맵에 기존에 있던 다른 플레이어의 캐릭터와 캠핑카가 사라지고 그 자리에 호출된 동물주민 캐릭터와 동물주민의 텐트가 지어진다는 것입니다. 

 

2021.04.13 - [게임/동물의 숲 포켓캠프] - 동물의 숲 포켓캠프 캠핑카와 텐트의 정체

 

동물의 숲 포켓캠프 캠핑카와 텐트의 정체

안녕하세요 시소입니다. 오늘은 닌텐도 동물의 숲 모바일 버전인 동물의 숲 포켓캠프에서 각 맵에 나타나는 캠핑카와 텐트에 관한 글을 쓰려합니다. 동물의 숲 포켓캠프에 주요 맵은 산들산들

seesawseaso.tistory.com

 

지난 글에서 알려드린 바로, 산들산들 숲, 햇살가득 섬, 바닷바람 해변, 찰랑찰랑 강 등의 맵에는 플레이어의 캠핑카 1대와 다른 플레이어의 캠핑카 1대, 동물주민의 텐트 1개가 존재 가능합니다. 그 외에는 캠핑카나 텐트가 들어올 공간이 없기 때문에 호출티켓 사용 시 다른 플레이어가 떠나고 호출된 동물 주민이 오는 시스템이 아닐까 합니다. 여기서 한 단계 더 추론하자면 한 맵에서 호출티켓 사용 횟수는 1회가 최대일 것 같습니다. 직접 실험해본 건 아니지만 호출을 해도 올 수 있는 공간이 없으니까요. 혹시 기존에 와있던 다른 동물주민도 떠나고 새로 올 수 있는 방식일까요?

 

 

 

어찌되었든 호출티켓을 사용하여 동물주민을 호출하면 티켓 확인창에 쓰여있던 내용대로 3시간 동안 동물주민을 호출한 맵에서 그 동물주민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랜덤하게 맵을 방문하는 동물주민의 경우 3시간 간격(0시를 기준점으로 시작)으로 리셋된다고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요.

 

2021.04.09 - [게임/동물의 숲 포켓캠프] - 동물의 숲 포켓캠프 리셋 시간 관련 정보 공략 총정리

 

동물의 숲 포켓캠프 리셋 시간 관련 정보 공략 총정리

안녕하세요 시소입니다. 오늘은 동물의 숲 모바일 버전인 포켓 캠프의 리셋 시간 관련한 정보를 총정리하는 공략 글을 쓰려합니다. 시간 별로 리셋되는 요소들이 다르니 유의하며 봐주세요. 모

seesawseaso.tistory.com

 

호출된 동물주민은 디폴트 리셋 시간을 따르지 않습니다. 위 스크린샷에서 랜덤하게 맵을 방문한 토끼 동물 주민의 경우 1시간 2분 후인 리셋 시간에 맞춰 맵을 떠난다고 표기되어있으나, 호출티켓으로 부른 케첩은 호출티켓으로 부른 3시간 뒤에 떠난다고 표기되어있습니다. 그러니 리셋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호출티켓으로 불러도 금방 떠날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언제든 호출티켓으로 편히 내가 만나고 싶은 동물주민을 호출해보세요. 동물주민은 기꺼이 와줄 겁니다. 정보를 참고하여 즐거운 동숲 라이프 즐기시길 바랍니다. 오늘 글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