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동물의 숲 포켓캠프

동물의 숲 포켓캠프 캠핑카와 텐트의 정체

by 시소줄기 2021. 4.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소입니다. 오늘은 닌텐도 동물의 숲 모바일 버전인 동물의 숲 포켓캠프에서 각 맵에 나타나는 캠핑카와 텐트에 관한 글을 쓰려합니다. 동물의 숲 포켓캠프에 주요 맵은 산들산들 숲, 햇살가득 섬, 바닷바람 해변, 찰랑찰랑 강 등이 있습니다. 이 곳들을 우리는 하루에도 몇 번씩 왔다 갔다 합니다.

 

과일나무에서 과일을 채취하기도하고, 곤충을 잡으러 조심히 걷기도 하고, 물고기를 잡으로 동분서주하기도 하죠. 그런데 이렇게 이 맵들을 돌아다니시면서 혹시 해당 맵에 존재하는 캠핑카와 텐트에 의문을 가지신 적이 있나요? 한 대의 캠핑카는 캠핑장이나 햇살광장에서도 보실 수 있는 익숙한 디자인일 것입니다. 하지만 다른 한 대와 텐트는 익숙지 않을 것입니다. 이 캠핑카와 텐트는 어디서 어떤 기준으로 나타나는 것일까요? 이 글이 그 의문을 풀어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서 언급한 동물의 숲 포켓캠프 맵(산들산들 숲, 햇살가득 섬, 바닷바람 해변, 찰랑찰랑 강)에는 기본적으로 2대의 캠핑카와 1개의 텐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맵에는 해당 맵을 입장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캐릭터 1명과 랜덤으로 등장하는 친구 혹은 친구 신청을 할 수 있는 다른 유저 캐릭터 1명과 그 맵을 방문한 동물주민 캐릭터 1마리가 등장합니다. 이 정도 설명에서 혹시 눈치 채신 분이 계실까요? 그렇습니다. 각각의 캠핑카와 텐트는 유저들과 동물주민의 것입니다.

 

 

 

첫 번째로 맵의 입구 쪽에 위치한 캠핑카 1대. 해당 맵을 방문한 플레이어의 것입니다. 위 스크린 샷은 산들산들 숲을 방문한 스크린 샷으로 바로 보이는 캠핑카는 저의 캠핑카입니다. 플레이어들은 각자 자신의 캠핑카를 타고 동물의 숲 포켓캠프 이곳저곳의 맵을 돌아다니는 설정인 것이죠. 플레이어의 캠핑카는 주로 맵의 입구 쪽에 위치하며 입구에는 길이 나있습니다.

 

참고로 캠핑카 뒤 편에 난 길로 플레이어의 캐릭터를 이동시킬 경우 포켓캠프 지도가 열립니다. 하단의 맵 버튼을 터치한 것과 같은 효과가 발생하는 겁니다.

 

 

 

두 번째로 친구 혹은 친구 신청을 할 수 있는 다른 유저의 캠핑카입니다. 스크린 샷에 보이는 유저가 저 캠핑카를 타고 우리가 살고 있는 포켓캠프에 놀러 온 것입니다. 위치는 주로 플레이어의 캠핑카와 가장 먼 곳에 위치하는 듯합니다. 플레이어가 오기 전에 먼저 그 맵에 들어와 캠핑을 하고 있었다는 의미일까요? 무엇이든 다른 유저들의 다양한 개성이 담긴 캠핑카를 구경하는 재미가 은근히 쏠쏠합니다.

 

 

 

세 번째로 해당 맵을 방문한 동물주민의 텐트입니다. 위 스크린 샷 속의 텐트는 바로 앞에 있는 늑대 동물주민인 시베리아의 텐트인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처음 만나게 되는 동물주민(호감도 레벨이 0인 동물주민)과 첫 대화를 하게 되면 주로 플레이어의 캠핑카에 대해 감탄하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자신도 캠핑카를 가지고 싶다라는 식의 말을 하죠. 동물주민들은 캠핑카 없이 텐트를 들고 다니며 이제 막 캠핑을 시작하는 초보 캠퍼들인 설정이란 걸 알 수 있습니다.

 

동물주민의 텐트는 맵마다 위치하는 장소가 다릅니다. 또, 동물주민들의 위치 또한 다릅니다. 다른 유저의 위치는 한 맵에서 한 곳에 고정인데 비해 동물주민들은 같은 맵이더라도 하고 있는 행동에 따라 위치가 바뀌더라고요. 위 산들산들 숲의 스크린 샷에서 시베리아는 모닥불을 쬐고 있어서 본인의 텐트 바로 앞에 위치해 있지만 바비큐 파티를 한다던지, 그냥 산책을 한다던지 하면 산들산들 숲의 공터 쪽에 위치해있습니다.

 

 

동물의 숲 포켓캠프를 하면서 중간중간 위치한 낯선 텐트와 캠핑카의 정체에 대해 궁금하셨나요? 이제는 그 궁금증이 풀리셨길 바랍니다. 오늘 글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